본문 바로가기
정보

iStartSurf 삭제 해도 안되면 이렇게 하세요! 브라우저납치범 삭제방법

by jeroni 2014. 9. 7.

해외 사이트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까는 도중에 iStartSurf 라는 브라우저가 깔리게 되었다.

안티멀웨이나 일반 보안프로그램으로도 해결이 안 되어요.

네이버 지식인에 나온 방법들은 대부분 어렵다. 전문가가 아니면 따라하기가 힘들어.ㅜ 

이건 내가 경험한 가장 힘든 악성 코드 중 하나이다.

방법을 찾아 헤매고 해결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정도. 

해외 웨어들은 우리와는 급이 다름을 경험했다. 


기본적으로 블로그에 나와 있는 방법들 대로 해도 죽어도 죽어도 

다시 나타나는 무서운 놈이다. 공포 영화 속 악당만큼이나 불쾌하다.


프로그램 추가제거 들어가 프로그램 삭제> 잘 삭제가 안 된다. 

Unistall 누르면 자체가 다시 깔리게 하는 속임수인 듯했다.


그럼 프로그램 폴더 들어가 해당 폴더나 파일 삭제/ 그렇게 해도 안 된다.


추가기능에 가서 검색도구를 변경하고 <대상> ...exe 이하는 다 지우고 어쩌고 저쩌고 

다시 시작해도 안 된다.

홈페이지를 네이버나 다음, 구글로 설정해도 

이 놈은 또 나타난다.


다른 블로그에 설명된 대로 모두 해보되...

그래도 안 되면 마지막에 이걸 하세욧~~.


위의 모든 것을 한 후에도 안 되는 건 이유가 있었네요.


요즘 윈도우8 이상이라면 작업 표시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하면

 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가 뜬다. 그걸 선택하니 되더라.


그리고 나중에 다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갖다 넣으면 된다.